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병원코디네이터 후기(현실 연봉 하는일 자격증)

2023. 4. 7.

병원코디네이터 현실은 어떨까요? 이 글에서는 병원코디네이터 후기 및 취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원 코디네이터 하는일 정보도 포함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실기 후기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텔레마케팅관리사 실기 후기(공부법 기출문제 포함)

텔레마케팅관리사 실기 후기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준비기간 및 텔레마케팅관리사 공부법 정보도 포함된 글입니다. 하단에 텔레마케팅관리사 실기 기출문제도 올려두었

vegetabletuna.tistory.com

 

병원 코디네이터 직업 ㄹㅇ 후기

 

 

병원 코디 후기 글 입니다.

 

참고로 저는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도 없고.

 

병원에서 일해본적 한번도없고.

 

전공자도 아니며 정말 0부터 시작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코디네이터 = 병원의 얼굴입니다.

 

그래서 외적인 면을 좀 중요하게 보는건 맞습니다.

 

 

그래서 업무시 깔끔한 인상을 주기위해

 

복장.머리.메이크업 다 신경써야 하며

 

특히 메이크업은 필수입니다,,,

 

생얼 출근 절대안됨ㅜ

 

 

기본적으로 코디네이터는 관리파트 간호파트. 코디파트

 

3가지업무를 모두 숙지해야 합니다..

 

병원업무 자체가 처음인 저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외울게 산더미였거든요^^

 

레이저 이름외우고 레이저의 기능 외우면. 레이저 시술후 주의사항을 외웁니다. 이거 다외우면 동의서 받을때 안내해야하는 필수 멘트 (이벤트의 경우 6개월내 소진이고 . 뭐 중간에 환불할경우 10% 위약금 발생하며 패키지 할인가가 아닌정상가 1회로 금액 차감 된다는점 등등...)

 

 

그다음엔 병원에서 하고있는 시술이 뭐가있는지 외우고 시술후 주의사항도 외웁니다....1r....

 

 

이게 끝이면 좋으련만... 이번엔 필러종류 뭐뭐 들어가는지 물어봅니다,,,,,^^;;;;

 

 

보톡스는 이노톡스라던가...

 

필러는 에피티크... 아님 쥬비덤...

 

이런식으로 외우고...하아....

 

저는 병원일이 처음이었고, 저와같이 일하던 팀원

 

2명은 경력자였습니다.

 

 

같이일하면서 많이 알려주시긴했는데 한번 알려주고 끝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

 

 

두번 물어보면 "이거 알려줬던건데 아직도 몰라요?"

 

"이거 ㅇㅇ씨가 저번에도 똑같이 물어봤던 거에요..."

 

 

이런 대답이 먼저라서 저는 물어보는거 자체가 두려워서

 

물어보지않고 혼자 일처리를 하면

 

"왜 안물어보고 혼자 해요?"

 

ㅋㅋㅋㅋㅋㅋ

 

 

"한달이나 지났는데 아직도 몰라요?"

 

 

ㅋㅋㅋㅅㅂ저 비전공자에 경험도 없는데

 

그리고 수습기간이 왜 수습기간인지 모르시나...;;

 

 

아물론 저때매 원장님한테 불려가서 혼났던 적이 있었다는거 알아서 열심히 하고싶었는데 제가 뭘 하던 맨날 뭐라하구 제가 일을 잘 못하니까 둘이서만 하고

 

 

이벤트 바뀐내용 둘이서만보고 저한테는 보여주지도 않고,,; 그래놓고 이벤트 내용 숙지아직도 못햇냐곹ㅌㅋㅋ

 

 

저도 전공 특성상 여초 회사 많이 다녀봤었는데

 

병원은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이없는곳이더군요;

 

 

텃세+무시+사내왕따 이런게 총집합인느낌?..

 

 

저는 같은팀원들끼리는 사이 안좋았고 다른 피부팀이나 간호팀분들과는 사이가 좋았습니다^.^

 

 

진짜 하나부터 열까지 꼬투리잡는곳이었어요 그 2명은

 

다 다같은 오픈멤버라서 다 입사 동기였고 나이도 2살차이밖에 안나요....저보다 2살 많은거였는데

 

 

맨날 머리 다시해라 소매좀 올려라 ㅇㅈㄹ

 

....진짜 같은 여자끼리 이런말 하기 미안한데

 

성격이 얼굴 따라가는거같아요,,,ㅜㅠ

 

 

한명은 떡두꺼비상에 한명은 얼굴 살짝 비대칭에

 

공주병;;;; 근데 성격까지 안좋음 ㅠㅠㅜ

 

옆에서 보면 둘이서 맨날 툴툴대고. 이건아니지...하면서 세상 불만많고..ㅋㅋㅋㅋ쯧쯧....불쌍한인생들 ㅠ

 

 

암튼 둘이 저한테 실장노릇 하는거 같더라구요...

 

... 지옥같았고 스트레스때문에 점심먹고 바로 토하고 입맛도없고 건강 너무 안좋아지고 정신적으로

 

피폐해지는거같아서 퇴사했습니다.

 

 

내일부터 안나가요^^ 넘 행뵦 꺄르르

 

 

 

병원 코디네이터 후기/월급/자격증/하는 일

 

안녕하세요. 봉순이예요:)

저번에 뷔페알바리뷰 약속 드렸는데 건너 뛰고 오늘은

'병원코디네이터 후기'를 들고 왔어요!

 

제가 너무 여러가지 알바를 해서 많은 분들이ㅋㅋ절 뭐하는 분인지 궁금해하셨는데, 봉순이는 사실 전직 '성형외과 코디네이터'였어요

 

본격 리뷰시작 전 알바리뷰 카테고리에 이 리뷰를 쓰게 돼, 직업으로 이 일을 하고 계신 분께 혹여나 불편함을 드릴까봐, 미리 양해말씀드립니다.

 

제 블로그 카테고리상 여기 밖에 직업,알바리뷰를 올릴 수 밖에 없어 여기다가 올리는거지 직업비하 및 다른 뜻은 없으니까 오해하지 말아주세요ㅜㅜ!

 

스티커 이미지

, 그럼 오늘도 질문과 답변식으로 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해 풀어나가 볼게요!

 

 

성형외과 코디네이터 하는 일은?

 

->고객들을 응대하는 게 주 일거리입니다.

 

1. 손님이 오시기 전 재방문 고객인지, 처음 온 신환분인지 파악합니다. 이 때 신환분이신 경우 차트작성을 요구합니다.

2.고객들의 문의전화를 받고, 예약을 받습니다.

3. 환자의 검진내용을 차트에 기록하고 재방문시 환자차트를 찾아 의사에게 전달합니다.

4. 이 밖에 고객편의, 병원에 따라 병원 내부를 청소하기도 합니다.

 

--------------------------------------------------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꼭 필요하나요?

 

->아니요. 전혀 필요 없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에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만 따면 병원에서 근무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광고 엄청 하는데, 자격증없어도 취직하시는 데에 전혀 문제없습니다.

 

---------------------------------------------------

 

그럼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은 왜 있는 거예요?

 

->코디네이터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국가자격증이 아닙니다. 실제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이 있다고 면접시 가산점이 있고 이런 것도 아니고요. 법적으로 병원코디는 아무 자격증없이 근무가능합니다.

인터넷에 광고하는 자격증은 그냥 그 학원 배부르려고 광고하는 거예요. 병원 코디하고 싶은 분들은 그 자격증 학원에 돈버리지 말고, 엑셀이나, 문서, 여러가지 컴퓨터 자격증을 따시거나 중국어나 일본어를 배우시는 걸 더 추천드립니다.

 

--------------------------------------------------------

 

성형외과 코디네이터 얼굴 많이 보나요?

 

->...보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미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곳이기 때문에, 아예 안볼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정말 예쁜 사람만 뽑는 건 아니에요.

저도 했으니까요^^!ㅋㅋ 병원마다 기준이 달라 확답은 드릴 수 없지만, 통통하지 않은 적당한 몸매, 적당히 깨끗한 피부, 평균정도의 얼굴이면 문제 없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특히 성형외과와 피부과 같이 하는 병원이 많은데 이런 병원은 피부가 좀 안좋으신 분들은 피해서 지원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병원 코디네이터 연봉or월급은 어느정도 받나요?

 

->120~160만원 정도

 

병원마다 다르지만 2017년 기준 평균 월급은 저 정도 입니다. 코디 경력이 아예 없으신 분들은 처음 세달정도는 120~130정도 받아요. 코디하시다가 경력쌓이고 상담실장까지 올라가면 이거의 배는 벌게 되지만ㅜㅜ...상담실장이 되기란 쉽지 않아요. 일단 말재주도 뛰어나야하고 무엇보다 얼굴을 정말 많이 봅니다.

 

----------------------------------------------------

 

성형외과 일이 텃세가 심하다던데 사실인가요?

 

->. 사실입니다.

코디가 한두명있는 작은 병원은 텃세같은 게 없지만, 유명하고 큰 병원, 코디의 수가 많을 수록 텃세가 더 많고 심합니다. 텃세의 예를 들면 투명인간 취급하며 아예 말을 걸지도, 인사를 하지도 않아요. 여초화 된 곳들은 다 이런 게 심한 것 같아요...대표적으로 항공과도 텃세가 심하죠^^..

 

---------------------------------------------------

 

병원근무하게 되면 혜택같은 게 있나요?

 

->본인 및 지인 할인이 있습니다.

할인폭은 병원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제가 근무했던 곳은 본인 30%할인해줬어요.

간혼가다 드물게 시술비용을 전액 무료 지원 해주는 곳도 있답니다.

 

----------------------------------------------------

 

진상들 많나요?

 

->...

전 청담에서 근무했는데 자기 잘난 맛에 사시는 분이 꽤 많단 걸 많이 느꼈어요ㅎㅎ

무엇보다 제 나이 또래 애들이 고급외제차 끌고 다니며 몇백만원짜리 시술을 턱턱 받고 다니는 거에 상대적 박탈감을 많이 느꼈던 것 같아요. 물론 진상분도 많지만, 자기의 얼굴을 책임?져 주는 곳이다보니ㅋㅋㅋㅋㅋㅋ친절하신 손님분들도 많아요!ㅎㅎ

 

------------------------------------------------------

 

어떤 형태의 손님들이 자주 오나요?

 

->음 꽤 다양한 분들이 남녀노소 방문해요!

 

1. 결혼을 앞두신 분들

예비 신랑과 신부가 두 손 꼭잡고 방문한답니다ㅎㅎ

 

2. 화류계 분들

정말정말 제일 돈이 많이 되는 주 단골고객입니다. 근데 진상의 70퍼는 다 이 분들입니다.

 

3.마취에 중독되신 분들

...이 분들은 정말 답이 없어요. 이 분들은 예뻐지기 위해서라기 보다 마취에 중독되어서 오는 분들인데 마취액 맞고 싶어서 온갖 거를 다 합니다. 성형외과는 시술 전에 간단한 수면마취를 선택적으로 할 수 있는데 상처치유레이저, 보톡스, 필러, 정말 간단한 진료를 받을 때도 수면마취를 꼭 필수로 합니다.

 

4. 보여지는 것에 예민한 분들

정말 기억에 남는 손님들 중 한 분이 계시는데, 직업이 헬스트레이너인 여자분이였어요. 필러 맞은 뒤 직장도 더 좋은 곳으로 옮기고, 돈도 더 많이 받게 되었다고 수시로 전화해서 얼굴상담받고 원장님을 괴롭히던 분 중 한 분이셨는데... 아무래도 외적으로 보여지는 고객분들이 재방문율이 높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이런 분들이 제일 안타까워요..ㅜㅜ이 경우가 성형중독으로 가는 분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ㅜㅜ

 

----------------------------------------------------

 

유니폼입고 하나요?

 

->네네 당연하죠!

 

 

보통 이런 식으로 검은색 H스커트와 블라우스를 입고 근무하시게 될 거예요.

 

왼쪽은 제 돈주고 사서 입었던 근무복이고, 오른쪽은 병원에서 지급한 유니폼입니다. 병원 단체 유니폼들은 보편적으로, 허리라인이 굉장히 조이고 전체적으로 핏이 타이트해서 점심 많이 먹고 일하면 굉장히 힘듭니다ㅋㅋ

 

--------------------------------------------------------

 

점심은 어떻게 먹나요?

 

->병원마다 다 다릅니다!

점심시간이 정해져서 그 시간에 밖에 나가서 사먹는 곳도 있고, 딱히 점심시간이 없이 손님예약 비는 시간에 시켜서 먹는 곳도 있어요. 보통 식비는 병원에서 다 내줍니다. 하지만ㅋㅋ원장님이 짠돌이냐 아니냐에 따라 먹는 식사가 달라지니ㅋㅋ참고하세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점심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비는 시간에 먹는 곳은 완전 비추합니다. 배고파도 밥 못먹고 늦게 먹는 경우가 많아요.

 

------------------------------------------------------

 

평생직장으로 오래다닐만 한가요?

 

->제 개인적으론 '아니요'입니다.

일단 텃세도 심하고, 여러가지 정신적으로 손님 스트레스도 심합니다. 월급도 매우 적은 편이구요...

사람인에 들어가, 병원 코디네이터 구직 검색만 해도 서울권 내에 몇백개의 공고가 뜹니다. 그것도 수시로 뜹니다. 왜 그럴까요? 그만큼 사람들이 짧게 근무하고 그만둔다는 뜻이겠죠..? 사람들이 자주 그만 두는 직업엔 다 이유가 있습니다...ㅜㅜ

하지만 케바케이기에 일단 병원 코디네이터란 직업을 희망하신다면 한번쯤은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병원 코디네이터의 장단점은?

 

장점: 육체적인 노동이 거의 없다, 병원할인이 된다, 일자리가 많다, 비교적 간단한 업무이다, 병원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일화나 연예계 뒷얘기를 듣게 된다.

 

단점: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하다, 차트작성을 많이 하는 날엔 눈의 피로가 심하다, 월급이 적은 편이다.

 

스티커 이미지

모두 병원 코디네이터 후기 잘 보셨나요??

병원 코디네이터만 치면 자격증따라고 온갖 광고글들만 뜨고 어딜봐도 후기는 찾아 볼 수 없어서, 답답하실 분들을 위해, 모두 제가 겪어 보고 쓴 글들이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그럼 모두 다음 알바리뷰에서 만나요!!

 

병원코디네이터 신입 나이어떻게 되나요?

 

마지막에 판매 직종 일했었는데 이번에 코로나터지고 판매직일이 끊겨 쉽게 딸수있는 자격증 찾아보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땄어요. 근데 나이가 31살이라 그런지 이 나이에 급들은 거의 실장급이던데.. 어딜가도 애매한 나이라 취업하기 힘드네요
이정도 나이는 신입 잘안뽑겠죠?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병원다니면서 따보려고했는데 기회조차없네요

 

병원코디네이터 현실 댓글

 

다음 글 주제는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난이도 / 성형외과 에서 일하는 여자 / 병원코디네이터 더쿠 / 병원코디네이터 요약정리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